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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송원대 행복기숙사 생활 안내서 |
2023.08.11.
1. 사생의무
① 행복기숙사 사생은 생활수칙을 성실히 준수해야 하고 행복기숙사 및 부속시설을 보호 유지하여야 한다.
② 행복기숙사 사생은 매주 실시하는 호실점검에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참석해야 한다.
③ 행복기숙사 사생은 학생증 및 출입카드를 반드시 휴대해야 하며 사감 및 조교, 기숙사 관계자가 사생 확인을 요구할 시 확인시켜 주어야 하는 의무를 가진다. 출입카드 분실 시 즉시 행정실로 신고하고 재발급 받아야 한다.
※ 출입카드를 소지하지 않아 출입을 하지 못하는 경우, 경비실에서 본인 확인을 받은 후 출입가능
※ 출입카드를 타인에게 대여 시 강제퇴사 조치되며, 출입카드는 퇴사 시 반드시 반납
④ 행복기숙사 사생은 각자 실내의 도난 및 화재방지, 청소의 의무를 가진다.
(소방법에 준거하여 복도에 빨래건조대 및 기타 물품을 내놓을 수 없다)
⑤ 행복기숙사 사생은 본인의 행동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감수하여야 한다.
2. 생활안내
이성 및 외부인의 출입 | · 남녀 학생 호실에 이성이나 외부인의 무단출입을 금합니다.(적발 시 강제퇴사) · 부득이한 방문객 출입 시 사생과 방문자가 함께 행정실에 방문하여 외부인 출입을 허가받은 후 경비실에 신분증을 맡기고 출입할 수 있습니다. |
출입시간 | · 출입시간 – 06:00 ~ 익일 01:00 (위반할 경우 벌점이 부과됨) |
시설/비품 관리 | · 사생은 시설이나 비품이 파손되었을 경우 즉각 행정실 및 사감실에 신고해야 하며 공용시설 및 비품을 개인 과실로 파손했을 경우에는 물품별 금액기준에 따라 이를 변상해야 합니다. · 가구(침대,책상등)는 조립 설치되었기 때문에 임의로 배치를 변경할 경우 파손의 위험이 있습니다. 절대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. 침대 구석으로 물건(휴대폰 등)이 떨어져 침대를 움직여야 하는 경우, 행정실로 신고해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.(절대 혼자서 하지 말 것) |
출입카드 사용안내 | · 출입카드는 타인(룸메이트포함)에게 대여 및 양도를 금지하며 기숙사 출입 시 반드시 휴대해야 합니다. · 출입카드는 강한 힘 또는 높은 온도에 두지 않고 꺾지 않습니다.(카드 내 센서 파손) · 출입카드를 분실한 경우 타인의 사용 금지를 위해 카드정보변경이 반드시 필요합니다.(행정실에 보고) · 출입카드 재발급 - 분실할 경우, 즉시 행정실에 신고 후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.(재발급비용 1만원) · 본인 출입카드에 대해 타 학생의 사용이 불가합니다(적발 시 강제퇴사 조치) |
엘리베이터 및 계단이용 | · 남녀 전용 엘리베이터 및 계단을 이용하여야 합니다.(남녀구분 엄격 통제) · 여학생 전용 엘리베이터는 4층까지만 운행이 되며(5층 전체 남학생만 사용) 계단도 폐쇄가 됩니다. (단 화재 발생시 자동(수동)으로 오픈 됨) |
호실 도어락 사용법 | · 호실은 번호키로만 사용이 되므로 룸메이트와 상의하여 비밀번호를 변경 및 등록하여야 합니다. · 비밀번호 변경 방법(변경시 반드시 호실문을 열어둔 상태에서 변경하여야 함) - 문 안쪽 건전지 덮개를 열고 [10KEY] 버튼을 짧게 누름 - 변경할 비밀번호 누른 후 * 버튼을 누름, 삐릭~삐릭~ 소리가 나면 완료됨 · 비밀번호를 누른 뒤 * 버튼을 눌러야 호실문이 열립니다. · 호실문은 항상 닫아주셔야 하며(소음 및 보안), 호실문을 비정상적(문막이)으로 사용하는 경우 벌점 부과됩니다. (고장의 원인이 되며, 고장시 실비 청구) · 건전지가 방전되어 교체를 해야 할 경우 기존 건전지를 수거하여 행정실로 가지고 오면 새 건전지로 교환해 줍니다. |
호실 사용 | · 각 호실에 비치된 비품은 깨끗이 사용을 하여야 합니다. 비품 파손시 변상을 해야 하며, 이를 어길 시 보관금 환급이 불가하며 학과에 보고됩니다. · 호실 화장실 변기 사용시 일반 휴지만 버려주세요.(물티슈, 미용티슈, 기타 이물질 절대 투척 금지) 화장실이 막혀 변기를 뜯어야 될 경우, 비용은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.(실비 청구) |
인터넷 이용 | · 각 호실에는 와이파이가 설치되어 있으니 취급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.(업체 관리 용품) · 와이파이 비번은 공유기에 부착된 스티커를 확인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.(최초 1회만 입력하면 됨) · 절대 임의로 비번을 변경하시면 안되며 적발시 벌점 부과됩니다. · 공유기는 업체 비품으로 파손시 실비가 청구되며, 도난시 형사처벌 대상이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 |
우편물 및 택배 수령 | · 신분증을 지참하고 경비관리실에서 본인 확인 후 직접 수령합니다. · 택배주소에는 자신의 호실을 꼭 작성하시기 바랍니다. ex)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73 송원대학교 행복기숙사 201호 OOO · 당일 수령을 원칙으로 하며, 장기간 수령을 하지 않을 경우 벌점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. |
공용 세탁실 | · 1층 공용화장실 앞에 세탁실이 있으며 세탁기 6대와 건조기 3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. (비용: 1,200원) · 모바일결제로 이용 가능하며 모바일로 세탁기 가동 현황 및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· 세탁실 입구를 기준으로 남, 여 세탁기가 구분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사용해 주세요. · 세탁물은 완료 후 즉시 수거해 가셔야 다음 사람이 사용할 수 있으니 완료 5분전 미리 대기해 주세요. · 세탁기 및 건조기 사용방법은 세탁실 내에 부착된 세탁기 사용설명서를 참고하기 바랍니다. (세탁망 사용금지, 티슈세제 사용금지 등) · 작동이 되지 않을 경우 세탁실 벽면에 붙어있는 업체 담당자 연락처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. · 세제는 본인이 별도로 구입하셔야 합니다. |
냉난방시설 및 온수 | · 중앙냉난방식(모든 호실에 냉난방 온도조절기가 설치되어 있음) · 실내온도 설정기준 : 정부 권장기준을 준수합니다.(냉방 : 실내 26℃ 이상, 난방 : 실내 18℃ 이하) · 중앙제어 가동기준 : 상황에 따라 변동(가동 일정은 미리 공지) · 온수가동시간은 1층 게시판에 부착되어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|
휴게실 | · 휴게실에서 음식을 취식할 경우, 뒷정리는 깨끗하게 치우시기 바랍니다. · 휴게실은 공용공간으로 조용히 이용해 주시고, 특히 시험기간에는 옆 세미나실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정숙해 주시기 바랍니다. |
세미나실 | · 기숙사생을 위한 공간이므로 외부인의 출입을 금합니다. 시험기간에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공부 공간으로 활용됩니다.(그 외 사용할 경우 행정실에서 꼭 승인을 받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) |
쓰레기 분리수거 | · 쓰레기를 버릴 때에는 반드시 분리수거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. · 캔, 병, 플라스틱(페트포함)는 세척 후 배출하고, 오염된 컵용기는 일반쓰레기로 배출하시기 바랍니다. · 종이류는 별도 종이 박스에 담아 일반쓰레기통 옆에 두시기 바랍니다. · 기숙사는 원칙적으로 음식물 취식 금지이기 때문에 별도 음식물 쓰레기통은 없으며, 부득이 발생시에는 비닐팩으로 밀봉후 일반쓰레기로 배출하시기 바랍니다. |
고장수리요청 | · 행정실 및 경비실에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 |
공지사항 | · 공지사항은 1층 행정실 앞 게시판 또는 여자 1층 승강기 옆 게시판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공지사항 게시 후 48시간 이후에는 전원 숙지한 것으로 간주되니 사생들은 수시로 게시판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 · 호실점검 및 기타 중요 공지사항은 각 사생 연락처로 문자발송합니다. 휴대폰 번호가 변경될 경우에는 반드시 행정실에 알려주셔야 합니다. · 문자발송시 오류사항 안내 - 아이폰인 경우 데이터를 켜지 않으면 장문의 문자가 발송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. 아이폰 사용자는 이점 유념희 주시고 중요문자 미확인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. |
3. 입사 시 유의사항
① 준비물 : 침구류(이불, 베개, 패드, 매트커버), 옷걸이, 세면도구, 청소도구, 슬리퍼(소음이 없는 것), 개인생활용품(속옷, 양말, 세면도구 등)
※ 호실 바닥은 난방이 되지 않고 천장 시스템 난방만 가동되니 겨울에는 수면양말을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.
② 반입가능 전자제품 : 컴퓨터 및 주변기기, 스탠드, 전기모기향, 미니 청소기, 충전기, 전기면도기, 드라이기, 선풍기 등 위험 하지 않은 물품, 미니냉장고(50L이하, 1도어만 가능하며 반입시 반드시 행정실에 신고)
③ 반입금지 물품 : 가전제품(냉장고, 전자레인지등), 전열기구(취사도구, 냉온풍기, 전기장판, 다리미등), 인화물질(향초포함), 위험물(가스레인지) 등
④ 일체금지 : 동물출입 및 사육은 일체 금함(적발 시 강제퇴사 사유 해당)
⑤ 호실내 취사 금지 : 호실내에서 직접 요리를 해서는 안되며, 복도에 있는 전자렌지를 이용한 간단한 조리는 가능합니다.
4. 생활점검
① 호실점검은 2주 1회 실시하며 사생이 부재중이더라도 임의로 점검을 합니다.(사전 문자연락)
※ 불량시 추후 재점검을 실시함
② 점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
가. 호실 비품 점검 및 청소 상태 / 나. 지시사항 전달 및 민원 접수
- 청소 상태는 출입문에 부착된 ‘호실 청소점검 매뉴얼’에 따라 점검합니다.
- 청소 상태에 따라 상벌점(1점)이 부과됩니다.
③ 불시 점검
- 비상상황, 재난 및 화재위험이 있을 때 동의 없이 호실 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.
- 하자보수, 흡연신고 등의 점검은 사전 연락 후 방문하며, 부재중일 경우 문자로 통보하고 점검합니다.
5. 외박
① 외박은 취침시간에 기숙사 외에서 머무는 것을 말하며 외박 시 사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.
② 외박한 사생은 귀가일의 출입가능시간에 귀사 하여야 합니다.
③ 외박할 때에는 반드시 외박부에 작성 해야 합니다.(경비실 앞에 비치)
6. 퇴사
① 중간퇴사 신청(7일전) 후 퇴사하고자 하는 사생은 행정실에 방문하여 퇴사일에 사감 또는 관리자에게 비품체크 및 호실 청소검사를 받습니다.
② 파손 및 분실된 비품이 있는 사생은 해당금액을 변상하여야 합니다.
③ 비품점검표에 퇴사당일 "사생확인"란에 본인이 직접 서명하고 퇴사합니다.
④ 청소 상태 미비, 퇴사 전날 외박 등 퇴사절차를 위반하고, 무단 퇴사한 사생은 향후 입사 불가하며, 보관금 미환급 및 학과에 보고됩니다.
7. 벌점(☞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조)
- 강제퇴사 : 벌점의 합이 6점 이상인 사생은 강제퇴사 조치 및 추후 교내 기숙사 이용이 불허됨.
- 경고처분 : 벌점의 합이 3점 이상인 사생은 상담 진행
- 기타 학생 본분에 반하는 행위나 단체생활에 부적합한 행위 시 행정실의 판단으로 벌점을 줄 수 있다.
8. 화재 및 도난 사고 예방, 안전관리
① 행복기숙사는 건물 자체가 금연건물입니다. 호실 내, 복도 및 휴게실에서의 흡연(전자담배포함)을 일체 금지하며 적발 시 강력하게 조치합니다.
② 행복기숙사내에서는 인화성 물질과 전열 기구 사용이 금지되어 있으며 화재 발생 시 호실 및 각 층 복도에 비치된 소화기로 초기 진화 후 행정실, 사감실, 경비실 등에 연락하여야 합니다.
③ 행복기숙사 내에서 간혹 발생하는 도난사고 예방을 위하여 개인 물품은 개인이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. (호실 및 복도에서의 개인물품 도난사고에 대해서는 행복기숙사에서는 어떤 변상도 하지 않으니 개인물품에 대해서는 각자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함.)
④ 행복기숙사생은 화재, 폭발, 붕괴, 음주 등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여야 하며 이와 같은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나 우려가 있을 경우 행정실 및 경비실로 즉시 연락 바랍니다.
9. 중간퇴사 환불규정(기숙사비)
기숙사비 환불 산출 내역 | 비고 |
입사 후 퇴사일을 기준으로 잔여기간에 남은 금액 중 위약금을 공제하고 환불 (입사기간 만료일 30일 이내는 환불 되지 않음) 1. 입사 후 퇴사전 30일까지 : 위약금 15% 2. 기숙사비 분납자는 납부한 금액에 비례하여 퇴사일을 산정한다. * 위약금= 잔여일수 × 1일비용 × 15% * 실환불액 = {(잔여일수 × 1일비용) + 보증금} - 위약금 | * 퇴사 7일전 신청서 작성 및 접수 * 호실비품(청소상태)점검 실시 * 퇴사 후 절차에 따라 환불처리 |
※ 중간퇴사 특별사유
- 특별한 사유가 있어 부득이하게 학기 중 기숙사 중단퇴사를 요청할 경우는 다음과 같은 사유에 한하여 중간
퇴사를 할 수 있으며 잔여 기숙사비는 환불기준에 의하여 환불됩니다.(위약금 없음)
- 중간퇴사 특별사유 및 증빙서류
사유 | 제출증빙서류 |
군 입대 | 입대일이 명시된 입영통지서 |
개인 신병, 질병치료 | 병원진단서(반드시 의사 소견 첨부) |
직계가족 병간호(주민등록등본에 등재된 가족의 병간호) | 병원진단서(반드시 의사 소견 첨부) |
대학에서 인정하는 사유 (해외유학, 교환학생 등) | 대학에서 발급하는 증명서 및 확인서 |
휴학 및 졸업으로 인한 재학사유 소멸 | 휴학(예정)증명서, 졸업(예정)증명서 |
10. 전화번호
구분 | 담당업무 | 전화번호 | 위치 |
관장실 | 기숙사 운영 총괄 | 062)602-9600 | 1층 |
행정실 | 기숙사 관리업무, 환불, 회계 업무 | 062)602-9600 | 1층 |
사생지도 및 생활상담, 사생관리, 입·퇴사 업무, 교육 | 062)602-9600 | 1층 | |
사감실 | 사생의 불편사항 접수 및 건의 / 사생의 생활개선 향상 | 062)602-9603 | 2층 |
경비실 | 기숙사 출입통제 및 외부인 관리, 우편관리 등 | 062)602-9704 | 1층 |
근무시간 | 행정실 : 평일 08:00 ~ 17:00 (토, 일, 공휴일 휴무) ※ 유연근무에 따라 근무시간은 변동될 수 있음 |
11. 기타 주의사항
① 본인이 배정받은 호실을 행정실 허가를 받지 않고 변경한 경우, 벌점부과 및 퇴사 조치합니다.
② 행복기숙사생이 아닌 다른 학생의 기숙행위를 철저하게 금지합니다.
③ 본인 이외의 다른 학생이 기숙하다 적발될 경우, 강제퇴사 조치하고 추후 기숙사 입사를 불허합니다.
※ 행복기숙사의 사생수칙 및 공지사항 내용을 미 숙지하여 생기는 불이익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.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대학교 학칙 등에 따르고 기타 세부사항은 관장의 승인을 얻어 별도로 정합니다.
송원대학교 행복기숙사 관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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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복기숙사 사회적배려자 지원제도 안내2023.10.2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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